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EDIA / PR

MEDIA / PR

[기사] 이가자 원장 40년 노하우 반영한 화장품 개발

프룻 오브 디얼스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이가자 원장 40년 노하우 반영한 화장품 개발

‘이가자코스메틱스’ 공식 런칭, 기능성 토탈 뷰티 솔루션 제공

 
김진상 ()화인C&B 대표이사



[CMN] 이가자 헤어비스가 화장품 유통 전문업체 화인C&B와 공동으로 화장품 브랜드 이가자코스메틱스를 개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선다. 국내 뷰티 권위자 이가자 원장의 40여년 노하우를 반영한 브랜드로 국내외 170여 프랜차이즈 매장을 비롯해 헬스&뷰티 스토어, 인터넷몰 등을 통해 입지를 다져나갈 방침이다.

이가자코스메틱스를 공동 개발, 판매에 나선 화인C&B의 김진상 대표는 이가자 헤어비스는 헤어와 메이크업, 피부, 네일, 웨딩 등 뷰티 전반에 걸쳐 국내 최고의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기업이라며 이가자 원장의 40여년에 걸친 뷰티 노하우를 녹여낸 화장품 브랜드로 오랜 준비 끝에 내놓게 됐다고 밝혔다.

이가자코스메틱스는 무엇보다 베리류중 항산화력이 가장 우수한 아로니아 베리를 주성분으로 담았고 영양과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프로폴리스 추출물, 보습력이 뛰어난 히아루론산 등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적으로 영양크림과 미스트, 비비크림, 컨실러, 핸드크림, 아이 링클라인 패치, 네일패치 등 7종을 내놨다.

마케팅 포인트로 베리 성분을 비롯해 컬러와 숫자에 비중을 뒀어요. 특히 15, 17, 20 등 제품마다 숫자를 활용했는데, 최적의 보관 온도를 의미합니다. 보통 냉장 보관이 좋다고 알고 있는데 유분이 많은 크림의 경우 낮은 온도에서는 유수분이 분리되기 때문에 상온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화장품 전용 냉장고가 12~18로 이뤄진 것만 봐도 알 수 있지요.”

김 대표는 이와 함께 레드 컬러를 주 색상으로 활용했는데, 이는 중국시장을 겨냥한 포석이라고 밝혔다. 중국인이 선호하는 컬러에 맞춰 제품을 디자인했다는 것. 이가자 헤어비스가 이미 중국에서 30여곳의 프랜차이즈를 확보하고 있어 조기에 정착할 수 있으리란 기대다.

우선적으로 이가자 헤어비스의 국내외 프랜차이즈망을 활용할 생각입니다. 이달초 진행한 전국 점주 간담회를 통해 이가자코스메틱스 런칭을 알리면서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겁니다. 여기에 H&B스토어 등 화장품 전문 매장과 온라인몰을 통해서도 동시에 판매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김 대표는 본격 판매에 앞서 청담점 등 일부 매장과 파워 블로거 등을 통해 화장품 체험 기회를 제공했는데 만족도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자극 성분을 배제하고 꼭 필요한 성분만을 넣어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란 점에서 만족도가 높았다는 것. 특히 특수 파우치 밸브를 사용한 안개 분사 미스트와 골무 타입의 네일패치가 눈길을 끌었다는 설명이다. 일반 화장품 매장은 물론 헤어살롱에서도 손쉽게 판매할 수 있는 제품 구성으로 고민한 결과다.

이가자 헤어비스는 자체 아카데미를 통해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교육을 지원하는 시스템이 잘 돼 있습니다. 동남아 등 해외에서 온 디자이너 지망생들도 많은 편입니다. 이들이 본국으로 돌아가도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집니다. 이런 측면에서 화장품 사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확장할 수 있는 여지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김 대표는 국내 유통망을 우선 구축한 후 해외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중국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현재 중국 유통 기업과 협의중이며 이르면 내년 상반기중 본격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동남아 지역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

현재 7종에 더해 마스크 시트를 개발중이다. 마스크 시트는 중국 시장을 겨냥한 라인이다. 중국 시장 진출이 본격화하고 어느정도 매장이 확보되면 프리미엄 골드 라인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가자 헤어비스는 40여년의 뷰티 노하우를 지닌데다 브랜드 가치도 높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개발한 이가자코스메틱스는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주는 토탈 뷰티케어 솔루션 제품입니다. 이가자 헤어비스가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쌓아온 명성만큼 이가자 코스메틱스도 글로벌 브랜드로 올라서도록 노력해나갈 겁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